방명록

삼성 노트북 초기화하다.

얼마 전 조카 컴퓨터가 문제가 생겨 AS를 했습니다. 자칭 AS 맨 (ㅠㅠ) 노트북 산지도 꽤 되었고 해서 속도도 많이 느려진 상태였습니다. 하드 수명도(실제 수명이 아닌 속도 저하 수명) 다해서 하드 디스크를 SSD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대기업 브랜드의 경우 운영체제가 하드디스크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하드디스크를 바꾸면 참 난감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제품은 삼성 노트북이었고, 초기화하기 위해선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복구시스템도 새로 산 하드 디스크에 옮겨야 했습니다.

이 문제는 하드디스크 백업을 통해 새로 구매한 SSD로 옮기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새로 구매한 LG SSD

아래부터는 하드디스크를 바꾸지 않고 복구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을 켤 때 단축키를 F4 키를 누르면 됩니다. 혹시 이 키가 안 먹으면 AS센터에 전화해서 본인 노트북 모델을 말하면 해당 모델의 단축키를 알려줍니다.

1. F4키를 눌러 나타난 복구화면입니다. (모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비슷합니다.)


2.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입니다.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전체 복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하드디스크를 모두 지우고 새로 설치하여 노트북 처음 구매했을 당시로 초기화시킵니다.


4. 경고 메시지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복원 시작을 합니다.

삼성 노트북 초기화


6. 삼성 노트북 초기화 중입니다.

삼성 노트북 초기화


7. 삼성 노트북 초기 상태로 되돌아갔습니다. 여기서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삭제합니다. 보통 대기업 브랜드는 자사 어플들을 기본으로 깔아서 시스템을 무겁게 합니다.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 간단 정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