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래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에 올라온 맥북프로와 서피스프로3를 비교한 광고입니다. 서피스프로3의 우월성을 강조한 광고인데 오히려 역효과를 나타내는 광고이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와우! 모니터에 바로 터치 되니 얼마나 편해!"라고 말하겠지만, 실상 이 광고는 윈도계열, 여기서는 서피스프로3의 터치패드의 불편함을 알리는 이야기도 됩니다. 

즉, 터치패드가 무용지물이라 더 편한 모니터 터치를 이용하란 소린데...

사실상 맥북의 터치패드에 해당하는 트랙패드는 마우스보다도 사용하기 쉽고 모니터 터치보다 팔의 움직임도 적습니다. 
윈도우 계열에서 모니터 터치가 나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노트북에서 터치패드가 너무 불편한 나머지 차선책으로 나온 아이디어입니다. 물론 서피스프로3의 경우 모니터가 분리되니 이해되는 경우이긴 합니다. 하지만 다른 노트북의 경우는 노트북임에도 마우스를 항상 사용합니다. 

서피스프로3팔을 저리 쭉 벋고 과연 몇 초나 작업이 가능할지 --;

이에 반해 트랙패드는 마우스가 오히려 불편할 정도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스마트폰 터치를 원격에서 하는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화면에 손을 뻗어 움직이는 게 아니라 트랙패드에서 자유롭게 터치의 역할을 대행합니다.


모니터 터치의 최대 약점은 10초 이상 연속 작업을 못 합니다. 팔들 들고 모니터에 손을 뻗는 일이 여간 불편하고 팔에 무리가 가는 게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