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밴드 계정 - 앱 삭제 후 재설치 때 계정 사라짐

밴드 사용하는 분들 앱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고 나서 계정 못 찾는 황당한 경험 있으실 겁니다. 저도 이것때문에 엄청 고생하다가 결국 네이버에 서류 제출하고 나서야 해결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밴드 가입할 때 전화번호로 가입한 경우, 이후 이메일 계정이나 네이버 계정,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지 않고 앱 삭제한 경우 발생합니다.

따라서 앱을 삭제하기 전에 최소한 네이버 계정이라도 연동시켜야 합니다. 그래야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 계정을 잃어버린 분은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잊어버린 게 아니라 잃어버린 겁니다. 분명히 전화번호와 이름을 적어도 못 찾으니깐요.

이걸 못 찾으면 기존 가입했던 밴드 영영 못 들어가는 수가 생깁니다. 

1. 처음 밴드 가입했을 때의 전화번호와 이름, 생년월일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밴드 가입할 때 실명이 아니더라도 가입이 됩니다. 따라서 실명이 아니라 본인이 가입했을 때 이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네이버 밴드앱 서비스 도움말 > 문의하기에 가셔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유형을 선택하세요 > 밴드 계정찾기 서류접수 안내로 가면 밴드 고객센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문의 내용, 그리고 중요한 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 사진은 본인 신분증과 (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 ) 통신사 가입 증명서 ( SKT: 이용계약서, KT: 원부증명서, LGT: 가입사실확인서 )를 사진으로 찍은 다음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

3. 네이버에서 안내 메일이 옵니다. 안내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잃어버린 밴드 계정을 찾게 됩니다.

이전 계정을 찾을려고 새로 계정을 만들었다면 설정>서비스 탈퇴를 먼저 합니다. 그리고 밴드 앱에 재접속 합니다.


화면 아래의 [이미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 선택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계속 버튼 선택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잃어버린 계정의 이름 첫 글자가 나옵니다. 이름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이제는 이메일 계정이나 네이버와 연동시킵니다. 설정 > 계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이메일 등록하던지 네이버나 페이스북과 연결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네이버에 연결합니다.


네이버와 밴드가 연결되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밴드 계정을 잊거나 잃어버릴 일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계정에 네이버 아이디나 이메일 계정을 연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밴드앱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해도 기존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