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네이버 스토어팜 도메인 연결하기가 잘 안 될 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스토어팜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개인 도메인으로 쇼핑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 주소는 storefarm.naver.com/mymall 형식을 취합니다. 이 주소를 mydomain.com 형식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가비아와 후이즈는 이미 연동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스토어팜 개인 도메인 설정 가이드대로 하면 됩니다.

문제는 이 외의 도메인 등록기관에 도메인을 샀다면 수작업으로 해야 하는데 네이버 도움말 설명서가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처음 접하는 사람은 여기서 난관에 부딪치게 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개인도메인 연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에서 설명하는 스토어팜 개인 도메인 연결 방법 <-보기

가비아와 후이즈가 아닌 업체에서 도메인을 구매한 경우 설정 방법 (닷네임코리아 예)

닷네임코이라 업체를 예를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업체들도 대부분 비슷합니다. 

스토어팜 개인 도메인 연결은 도메인 서비스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DNS(도메인 네임 서버)는 해당 업체의 포워딩 도메인을 설정합니다. 



그러고 나서 도메인 레코드 관리의 A레코드 설정에 

m.mydomain.com / 125.209.230.216

www.mydomain.com / 125.209.230.216

.mydomain.com / 125.209.230.216

처럼 등록하면 됩니다. 

한 두 시간이 지난 후 네이버 스토어팜 관리 > 기본 정보 관리 > 주사용 주소 > 개인 도메인을 체크하고 빈칸에 mydomain.com 이름을 적어주고 '도메인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경고창이 뜨면 아직 적용이 안 되었단 소리입니다. 이럴 때는 최소 한 시간에서 최장 2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주기적으로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 들어가서 이 과정을 수시로 체크하면 어느 순간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