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을 알아보자.

사실상 스마트폰 배터리 문제는 게임과 인터넷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전화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루는 거뜬히 갑니다. 그렇다고 배터리 때문에 게임과 인터넷을 끊을 수 없잖습니까? 명색이 스마트폰인데. 다른 방법으로 배터리를 절약해야겠죠. ^^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쓰기 위한 방법을 6가지로 정리했습니다.

1. 화면 밝기를 50% 이하로 낮춘다.

가장 흔한 배터리 절약 팁입니다. 화면 밝기 50% 이상으로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화면이 밝으면 화면발 살긴 합니다. 하지만 시력 보호에도 안 좋고 배터리도 많이 달기 때문에 50% 이하로 낮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블루투스 기능을 꺼 놓는다.

이 기능은 크게 영향은 끼치지 않지만 그래도 블루투스 주변기기가 없는데도 켜놓는 거 보다는 필요할 때만 켜는 게 낫겠죠.

제어센터에서 블루투스와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3. 배경화면의 시점 이동을 꺼 놓는다.

iOS 기능 중에 시점 이동은 배경화면과 아이콘이 눈의 시점에 따라 움직이는 기능입니다. 입체적인 배경화면을 보여주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계속 시스템이 동작하므로 배터리 소모가 더 되겠죠.

설정 > 배경화면 > 배경화면 터치 > 배경화면 미리보기에서 시점 이동을 꺼둔다.


4. 이동 중에는 와이파이를 꺼 놓는다.

특히 지하철에서 속도도 느리고 접속도 안 되는 와이파이 켜놓으면 계속 와이파이 접속하려는 시도로 인해 배터리를 더 소모합니다.

5. 등산할 때는 비행기 모드로 설정한다.

등산하다 보면 기지국을 찾느라 계속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사진도 찍기 때문에 평소보다 배터리가 광탈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산할 때는 비행기모드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등산하시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상시에는 켜놓아야 하겠죠.

아이폰 제어센터에 있는 비행기 모드와 와이파이


6. 저전력 모드로 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죠. iOS9에서 지원되는 저전력 모드로 사용하면 최대 1시간 이상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를 켤 수 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설정과 해제 <-보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