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방법 소개입니다.

해당 차량은 기아 대부분 차량(모닝, 프라이드, K3, K5, K7, K9, 쏘울, 쏘렌토, 스포티지, 레이, 카니발 차량 등)에 포함됩니다.

기아자동차는 세 가지 버전의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액츄얼 DMB) UVO / 모젠 내비게이션 / DIS 내비게이션 UVO(유보)

해당하는 네비게이션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액츄얼 네비를 예로 들겠습니다.

아래 링크 주소나 red.kia.com 홈페이지의 고객서비스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해당 네비 종류를 선택합니다.

기아자동차 네비 업데이트 링크 <-클릭

내비게이션(액츄얼 DMB)의 경우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전용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직접 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차량 모델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만약 컴맹이신 분은 업데이트 디스크 구매를 하면 만원 대 금액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DVD를 받게됩니다. 그래도 모르겠다 하면 엠엔소프트 고객센터 1577-5159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순정 네비에 DVD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USB / SD 카드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분은 DVD를 구매해서 업그레이드 가능함


다운로드 된 업데이트 파일은 더블클릭으로 실행시킵니다. (컴퓨터에 USB 메모리, SD카드 연결된 상태)

다운받은 파일


폴더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USB 메모리 / SD 카드를 선택합니다.


압축 풀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USB 메모리 / SD 카드로 압축을 풀기 시작합니다.


외장 메모리로 압축 풀린 업그레이드 파일들

이젠 차량에 메모리를 연결하여 해당 절차를 거칩니다. SD카드 장착 차량은 SD 카드를 꽂습니다. SD카드가 없는 차량은 USB 메모리를 꽂아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시동 끈 상태에서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기 <-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