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인터넷으로 가입 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 째는 지인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가장 비쌉니다. ㅠㅠ. 그렇다고 무시하기도 힘듭니다. 대체로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 보험보다 최저 10만원 이상부터 벌어집니다.

정 지인한테 가입하고 싶다면 방법이 있긴 합니다.

첫해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를 한 후 저렴한 보험회사를 선택합니다. 물론 지인 보험회사와 다른 보험회사를 통해서 말이죠. 그리고 다음 해에는 지인 보험회사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할인율을 적용받아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타사 고객을 유치했기 때문에 가능한 인센티브로 보면 됩니다. 어쨌든 인터넷 자동차보험이 저렴한 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보험 만기가 되면 타사에서 경쟁적으로 전화를 옵니다. 일종의 스팸성 홍보 전화입니다. 이때 상담 잘 받으면 더 싸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 역시 타사 고객을 유치했기 때문에 인센티브가 적용된 거죠. 마치 이동통신사들이 고객 유치하기 위해 타사번호이동에 지원금을 많이 줬던 거와 같습니다.


악사다이렉트 자동차보험입니다. 필자의 겨우 비교시 가장 비쌌습니다.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계산 결과입니다. 47만원 대입니다.


애니카 보험의 할인 적용 내용입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견적입니다. 역시 40만원 대 후반 견적이 나왔습니다. 블랙박스와 주행거리 특약을 적용하면 40만원 초반대로 떨어집니다.

일단 보험에 가입하기 전엔 다음의 상황을 숙지해야 합니다.

대인배상 1

의무가입이며 교통사고로 상대방에 대한 보상금입니다.

대인배상 2

옵션 가입이며 대인배상 1에서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주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무단횡단 한 사람을 치어 사망 사고를 냈을 경우 보상금액이 2억이라고 가정하면 대인배상 1만 가입하면 보험회사에서 1억 원을 지급해줍니다.

나머지 1억 원 분을 본인이 지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인배상 2를 가입하면 가해자 운전자가 부담할 나머지 비용을 보험회사에서 모두 지급해줍니다.

대물배상

의무 가입이며, 사고 시 상대방 자동차나 재물에 대한 손해를 보상해줍니다. 요즘 고가의 외제차량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대물배상 한도를 높여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최대로 높일 수 있는 한도로 높입니다. 보험료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자기신체사고

사고 시 자신과 가족의 상해, 사망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줍니다. 역시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므로 높은 금액을 책정합니다.

무보험차량 상해

가해자가 무보험 차량이거나 뺑소니 차량이라도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륜차 포함)

자기차량손해

본인의 자동차 파손에 대한 손해를 보상해줍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사고는 가해자가 보상해주지만, 그 외에 자동차 도난으로 인한 손해, 다른 물체와의 충돌 접촉 등으로 인한 피해, 전복이나 침수 피해, 화재, 폭발, 낙뢰, 타 차량에서 떨어진 물체, 바람에 의한 피해 등을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특히 야외주차장에 주차하는 차량은 필수입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배터리 방전이나 주행 중 차량 고장으로 인한 견인과 같은 비상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 서비스는 배터리 방전 이외에는 잘 써먹지 못합니다.

주행거리 특약

10~20%대 할인 가능, 가까운 거리를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거나 주말만 이용한다면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하면 좋습니다. 보험료가 최대 20%까지 할인됩니다. 대부분 보험 가입 때 주행거리와 날짜를 사진을 찍어서 보험회사에 보내주어야 합니다. 보통 후할인이 많고 동부화재의 경우는 선할인이 지원돼서 보험료 낼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약에 정한 주행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선할인의 경우는 할인받은 금액을 되돌려 주어야 합니다.

블랙박스 특약

약 3%대 할인 가능,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보험료가 할인된다는 거 아시죠? 이유는 블랙박스를 달면 모든 사고가 증거가 되기 때문에 본인도 안전운전하게 되고 이게 사고를 줄이는 데 일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