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애플 컴퓨터의 마우스 작동은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의 스크롤 방향과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손가락을 위로 밀면 화면이 위로 올라가고 아래로 내리면 화면이 아래로 내려갑니다. 하지만 일반 윈도우는 반대 방향입니다. 화면 기준이 아니라 스크롤바 기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반대로 움직입니다.

맥북이나 아이맥에서 사용하던 매직마우스를 윈도우10이나 윈도우7 등에서 사용할 때 맥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레지스트리를 바꾸어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1. 제어판 > 마우스 > 하드웨어 탭을 선택합니다. 현재 등록된 애플 마우스를 찾고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2. 속성 화면에서 자세히 탭을 누르고 속성(P)에서 장치인스턴스 경로를 지정하면 값이 나옵니다. 이 값을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찾으면 됩니다.


3.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실행'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실행 창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Enum > HID 로 찾아들어가면 2번의 값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 값의 Device Parameters를 선택하면 됩니다.


6. 우측 창에 FlipFlopWheel을 선택하여 값을 1로 바꾸고 재부팅하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