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코레일톡 어플 사용방법입니다. 기차예매 (KTX 예매, 일반기차 예매 모두 가능)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하는 내용입니다.

이 어플에서 승차권 예매, 승차권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아래 절차대로 열차 예매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앱에서 예매하면 종이 탑승권은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나온 시간과 좌석 번호를 확인하고 그냥 기차에 탑승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열차탑승 전에 일일이 다 체크를 했는데 요즘은 그냥 들어갑니다. 스마트폰에 예매한 내용만 있으면 됩니다.

1. 다운받은 코레일톡 앱 실행화면입니다. 승차권 예매, 승차권 확인, 할인테마 승차권, 정기권 / 패스 메뉴가 있습니다. 좌우 화살표를 누르면 추가 메뉴 관광 열차, 여행 패키지 메뉴가 있습니다.


2. 위에서 승차권 예매를 터치하면 편도 승차권과 왕복 승차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정에서 환승 또는 직통을 선택하고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합니다. 화살표 위아래 표시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바꾸는 메뉴입니다. 출발일시는 지정한 날짜와 시간을 기준으로 열차 예매 가능 목록이 나옵니다.


3. 열차 조회를 터치하면 예약 가능한 열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와 열차를 결정했다면 예약 가능 메뉴를 터치합니다.


4. 예약 화면입니다. 열차 시간 메뉴는 중간 경유지 도착시각과 출발 시각을 볼 수 있습니다. 운임요금 메뉴는 현재 선택한 열차의 요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확인했으면 좌석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좌석 선택에서 좌우 화살표를 이용하여 호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호차를 선택하면 좌석이 나옵니다. 좌석을 선택하고 선택완료 합니다.


7. 선택이 완료되었습니다. 8호차 14좌석입니다. 이제 예약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8.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 아니라면 미등록고객을 선택해서 이름과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코레일톡 멤버십으로 로그인하고 싶다면 코레일 홈페이지 렛츠코레일에서 먼저 코레일멤버십을 가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결제할 때 미등록고객이 아닌 회원 로그인, 이메일주소 로그인, 휴대폰 번호 로그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멤버십 혜택으로 주요역 멤버십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고 전화 예매도 쉽게 가능합니다.

http://www.letskor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