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를 켜는 중에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검은화면이 되면서 작동불능상태가 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절전모드는 컴퓨터를 임시로 꺼두고 켤 때 현재 작업상태 그대로 켤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PC 작업을 열심히 하다가 급한 일이 생길 때 절전모드로 해놓고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절전모드가 컴퓨터 부팅 시 Windows 시작 로고가 뜨다 갑자기 절전모드로 넘어가 모니터가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포스팅(블로그나 지식인)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하드웨어적 문제를 찾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 모든 것이 안 될 때 사용하는 간단(?)한 해결 방법입니다. 필자도 온갖 방법 다 안 돼서 그냥 포기하는 마음으로 윈도우 재설치를 했습니다.

컴퓨터 부팅 중 모니터가 꺼짐

그랬더니...--; 이상없이 절전모드가 해제되었습니다.

결론은 소프트웨어적 문제로도 부팅 중 절전모드로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팅 중 도스 화면은 무사히 넘어가고, 윈도우 로고를 지나 실제 윈도우 모드로 들어갈 때 모니터가 꺼지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는 하드웨어 체크는 다 끝나고 시스템 운영 상태입니다.

어쨌든 하드웨어적 방법으로 해결 못 하는 분들은 윈도우 재설치가 마지막 남은 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