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포토샵 무료설치할 수 있냐고요? 예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CS2버전 공식 이용자라면 Adobe(어도비) 사에서 무료 라이센스를제공해줍니다.

말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요? 네 ^^

상황은 이렇습니다. 어도비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CS2 프로그램들의 인증 서버를 중단했기 때문에 벌어진 상황입니다. 이렇게 되면 정식으로 구매한 소비자는 인증 서버가 막혀 제품을 재설치하거나 할 때 인증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시리얼 번호를 공개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무료설치가 가능하게 된 겁니다.

따라서 이 제품을 무료로 다운받고 설치할 수는 있으나 어도비사에서 저작권 문제를 걸고넘어지면 소송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쨌든 개인 PC에 설치는 가능합니다.

공식적인 무료 버전을 사용하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오른쪽 위에 있는 무료 시험 버전 메뉴를 클릭하여 내려받으면 됩니다. 한 달간은 무료로 최신 버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로 전환하고 싶다면 월 23,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CS2 다운로드 내용은 CS2 제품을 구입하고 정품 인증에 문제가 생길 경우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CS2 인증 서버 운영 중단으로 인한 포토샵 CS2 설치 방법

1. 아래 사이트로 이동

https://helpx.adobe.com/creative-suite/kb/cs2-product-downloads.html?promoid=19SCDRQK

2. Adobe ID 로그인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Get an Adobe ID 메뉴를 선택해서 가입합니다.

3.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적고 패스워드는 대문자 포함해서 8자 이상 입력하고 Sign up 버튼을 누릅니다.

4. 개인보호 정책 (Privacy Policy) 내용을 동의합니다.

5.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영문 버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러면 애플 Mac OS 용과 윈도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맨 오른쪽엔 시리얼 넘버가 있습니다. 설치 때 입력하면 됩니다.

7. 다운로드합니다.

* CS2 포토샵은 작동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Mac OS X v.10.2.8?v.10.3.8, PowerPC® G4 or G5 processor

Microsoft® Windows® 2000/Windows XP, Intel® Pentium® III or 4 processor

8. 다운받은 포토샵 설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선택합니다.

9. 시리얼넘버를 입력하고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