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팁과 모바일

보안카드 어플 - 스마트폰에서 활용

개나리쌤 2015. 9. 23. 10:34

보안카드 어플 -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쇼핑을 할 때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럴 때 신용카드나 보안카드를 사진으로 찍어 보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보안카드는 소지하고 다니면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요즘 많이 보급된 OTP 보안카드는 어쩔 수 없이 소지해야 하겠지만요.

 

기존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용 보안카드스캔을 소개합니다.

 

이 보안카드는 사진 촬영하면 자동으로 보안카드에 입력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번호와 통장 번호를 저장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앱 실행 시 패스워드나 터치ID를 적용해야겠죠.

 

특히 인터넷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 때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하면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서 번호 확인하거나 보안카드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어플 화면 여러 개 동시에 볼 수 있어 보안카드 화면 보면서 기존 은행 앱이나 쇼핑 앱에서 숫자를 입력하면 되니깐요.

인터넷 뱅킹을 하면서 보안카드 앱으로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보안카드 추가 화면 / 직접 입력이 가능하며 사진 촬영으로 자동인식된다.

 

보안카드스캔 어플에 저장한 신용카드 정보

 

여러 통장번호도 메모장이 아닌 보안카드스캔에 저장함

 

앱의 보안 설정과 백업 및 복구 메뉴

이 앱은 위젯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알림센터 위젯을 내려 사용 가능합니다.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터치ID와 위젯 비밀번호를 사용해야겠죠.

아이폰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서 옆에 보안카드스캔 앱의 숫자를 보면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