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모든 기기 동기화를 위한 아이클라우드 사용법 알아보기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윈도 PC 등에서 문서와 연락처, 메일 일정(캘린더)를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서로 공유한 사람끼리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고 서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은 일반 PC와 애플 모든 기기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이폰에서 사진 찍은 것을 PC나 아이패드로 복사하는 과정이 필요 없단 이야기입니다.

윈도용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는 http://support.apple.com/kb/DL1455?viewlocale=ko_KR 에서 내려받으면 됩니다.


1. 내려받은 iCloud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2. 설치가 끝나고 애플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애플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기본적ㅇ로 애플계정이 있습니다. 그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설치가 끝나고 나면 아래처럼 아이클라우드 내용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아이폰이아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책갈피가 모두 자동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4. 사진 메뉴의 옵션을 선택하면 동기화 시킬 내용과 동기화 된 사진을 저장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계정을 D드라이브로 설정해서 자동으로 D드라이브로 저장됩니다. 포맷해도 안전하겠죠. ^^

5. 아이클라우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도 애플 사파리와 동기화됩니다. 크롬에서 책갈피 등록하면 맥이나 아이폰에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6. http://www.icloud.com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7. 추가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애플 스마트 기기는 iOS8 이상, 맥 컴퓨터는 OS X 요세미티 버전 이상이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