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윈도우 8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CD나 DVD 굽는 내용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CD-R, DVD-R입니다. 이 외에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미디어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8 이전에는 여러 응용프로그램(앱)이 있어야만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를 미디어(CD, DVD)에 옮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윈도우에 기본 기능으로 적용되어 바로 구울(옮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옮길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정리합니다. 폴더로 정리해두면 편하겠죠.

2. CD나 DVD를 넣습니다.

3. 굽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탐색기 창 위에 있는 공유 탭 있는 디스크에 굽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디스크 굽기 대화상자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은 '구웠다 지웠다' 반복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서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이제 디스크 구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6. 이곳에 다른 데이터를 추가로 집어넣고 싶으면 해당 폴더를 드래그해서 끌어 놓으면 됩니다.

7. 폴더 이름이 마음에 안 들면 수정하셔도 됩니다.

8 마지막으로 좌측에 있는 [DVD RW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디스크에 굽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9. 디스크에 굽기 대화상자에서 디스크 제목을 알맞게 적고 호환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기록속도를 될 수 있으면 낮게 설정합니다. 최저값 16X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10. 이제 따뜻하게 구워진 CD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