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구형 아이폰을 신형 아이폰6으로 세팅하기

구형 아이폰을 바꾸고 나면 기존 데이터 정보를 새로 산 아이폰으로 옮겨야 합니다. 이때 기존 아이폰 내용을 그대로 통째로 옮기는 방법과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서 동기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정보 그대로 복사 : 구형 아이폰 아이튠즈에 백업 > 신형 아이폰 아이튠즈에 연결하고 복원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아주 간단하죠.

단 이 방법의 단점은 기존 앱에 들어있던 데이터 파일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도가 최적화되어있지는 않습니다. 

새로 산 아이폰을 컴퓨터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두 방법 중 하 나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iPhone으로 설정은 모든 세팅값을 새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나중에 계정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이 백업에서 복원은 구형 아이폰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합니다.


아이폰 찾기를 꺼야 한다고 경고가 나옵니다. 그래야만 분실폰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복원 과정을 거치면 끝납니다.

2.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동기화 : 이 방법은 새로 산 아이폰6, 혹은 플러스에 기존 애플 계정을 등록시키면 기존에 구매한 앱(App)과 일정관리, 메모, 전화번호, 사진 등을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동기화시킵니다. 

이 방법은 기존 앱의 설정 값이 다 초기 상태라 다시 세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 최적화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미세하나 복원 방법보다는 속도가 좀 빠릅니다. 

설정 > iCloud >에서 기존 계정을 로그인하고 Mail,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사파리, 메모, 사진 등을 켭니다.

 

설정 > iTunes 및 App Store에서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앱 자동 다운로드를 켜고, 기존애 구매한 앱을 확인하고 싶다면 로그인하고 앱스토어에서 구입목록을 을 확인해서 추가로 다운받을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