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클라우드로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동영상 옮기기 (동영상 스트림)

아이클라우드 서비스(현재 베타)가 나오기 전에는 아이폰에서 찍은 동영상을 아이패드로 옮겨 아이무비로 편집하려고 하면 복잡한 절차를 거쳤습니다. 메일로 보내서 다운받거나 아니면 아이메시지로 옮기거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옮겼습니다.

하지만 이젠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 서비스로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은 모두 스티림 형식으로 모든 애플 기기에 공유가 되었습니다. 맥북이나 아이맥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물론 윈도우 PC에도 제어판 앱을 설치하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은 제외였습니다. 이게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 서비스로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모든 기기에 동영상까지 동기화시키다 보니 용량의 문제가 생깁니다. PC는 문제가 없지만, 아이패드와 iCould 용량의 한계에 부닥치는 게 단점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기기에 동기화 되고 나면 아이클라우드(http://www.icloud.com)에서 동영상은 주기적으로 삭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화면 작은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 > iCloud > 사진 > iCloud 사진 보관함

아이폰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베타) 서비스를 활성화합니다. 

설정 > iCloud > 사진 > iCloud 사진 보관함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폰과 같은 설정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동영상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쉽습니다. 아이폰을 usb 충전기 선으로 PC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에서 아이폰 드라이브를 열어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아 동영상을 컴퓨터로 복사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