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쉽게 하기 - 민원24에서 발급받아 동사무소에서 찾기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실제 대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발급받아 프린트해도 됩니다. 만약 해당 학교에서 발급이 안 된다면 민원24를 통해서 발급받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민원24 앱을 통해서 발급받아 동사무소에서 찾는 내용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민원24 앱을 다운받는다. 

B. 컴퓨터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긴다.

C. 스마트폰으로 대학 졸업증명서를 신청한다.

D. 동사무소에 가서 수수료를 납부하고 졸업증명서를 발급받는다.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민원24앱에서 공인인증 아이콘을 선택한 후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인증번호가 뜹니다.


smart.mobile.go.kr 사이트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있는 인터넷 뱅킹용 공인 인증서를 선택하고 아래에 인증서 암호와 스마트폰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이동 완료 창이 뜹니다.


스마트폰에도 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민원24 어플로 졸업증명서 발급받기

이제 민원24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테마별 민원 탭을 선택하고 대학, 취업 메뉴를 터치합니다.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메뉴를 터치합니다.


행정 기관명에 가장 동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원하는 지역이 나오면 선택합니다.


처리기관에 해당 대학교를 입력합니다. 이외에 구분과 전공학과 등을 입력합니다.


교부기관에 해당 주민센터 전화번호와 팩스번호가 나옵니다. 내용을 입력했다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 절차를 마치면 민원 신청이 끝납니다.

참고로 증명 수수료는 1,000원이며 발급 수수료는 300원입니다. 총 1,300원의 수수료를 챙겨 1시간 이후에 동사무소에 가면 됩니다. 혹시 늦어질 수 있으니 미리 전화통화를 하고 가는 것이 좋겠죠.

컴퓨터로 신청하면 온갖 액티브엑스(ActiveX)가 컴퓨터에 깔립니다. 그래서 깔끔하게 스마트폰으로 신청했습니다. 이 외에도 전입신고, 토지대장, 주민등록 분실신고, 건축물대장 등초본, 개별주택 가격 확인, 공동주택 가격 확인, 병적 증명서, 출입국 사실 증명 등의 민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