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지하철 막차시간표 앱으로 확인하다.

사회생활을 하다가 보면 야근을 늦게까지 하거나 회식을 하다가 지하철 시간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고 귀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지하철 막차가 남아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고선 소용없는 후회하게 됩니다. ^^

이러한 실수를 미리 방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지하철 앱을 통하여 지하철 막차시간표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네이버 지도 어플을 위젯 알림 기능을 이용하여 지정한 지하철역의 실시간 열차 도착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하철 놓치는 경우가 줄어들겠죠. 물론 만취했다면 다 무용지물이겠죠. ^^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Malang Studio의 지하철 앱(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좌)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우)의 지하철 어플

본 포스팅은 아이폰의 예를 들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도 사용방법이 거의 같습니다. 같은 회사 어플이니깐요.

지하철 앱을 실행합니다.


지도에서 지하철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알림창이 뜨는 데 여기서 시간표 메뉴를 터치합니다. 여기서는 신도림역을 예로 들었습니다.


신도림역 시간표가 나옵니다. 여기에는 실시간 정보와 공식 시간표, 급행 시간표, 첫차 막차 메뉴가 있습니다.

첫차 막차 메뉴를 선택하면 영등포 방향 오늘 첫차, 오늘 막차, 내일 첫차, 내일 막차 시간표가 보입니다.

구로 방향의 시간표를 보고 싶다면 화면을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반대 방향 시간표가 나옵니다. 2호선 아이콘을 터치하면 지하철 2호선의 신도림 첫차 막차 시간표도 알 수 있습니다.

영등포 방향 첫차막차


구로방향 첫차막차


아이폰의 경우 네이버 지도 어플을 위젯에 등록하여 실시간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