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곰플레이어 설치할 때 꼭 확인할 사항

네이버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비롯한,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이나 알집 등 국산 무료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의도치 않은 프로그램을 설치해버립니다.

물론 알 수 없는 악성코드는 아닙니다. 알려진 기업이 그랬다간 난리 나겠죠. 중소기업이야 살기 위해서 그렇다 치더라도 네이버에서까지 이런다는 것은 사실 이미지 깎아 먹는 일입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시 아무 생각 없이 다음 버튼을 누르면 안 됩니다.

설치 중에 사용자 정의에서 꼭 필요한 것만 체크하고 필요 없는 것은 체크 해제하세요. 특히 Zum(줌) 시작 페이지로 변경은 거의 악성코드나 마찬가지입니다. 11번가 제휴 서비스 추가, 신세계몰, 이마트 몰 제휴 서비스 추가, 그리고 곰믹스 및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해버립니다.

필자는 다 체크 해제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받아 설치하는 모습: 설치할 때 꼭 필요한 것만 체크하세요.

화살표를 보세요. 못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까지 나타난 줌 체크

그들도 먹고살아야 하니 뭐라 안 하겠습니다만 많은 사용자가 이를 모르고 설치하기 때문에 정보 공개차원에서 알립니다.

이렇게 다 체크 해제했다고 절대 안심하지 마세요. 마지막 단계 화면 보면 또 줌을 '시작페이지로 변경'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ㅠㅠ

줌을 체크하고 설치하면 사용자들이 익스플로러나 크롬, 엣지, 사파리 등 처음 화면이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설정화면이 아닌 줌 화면으로 바뀝니다.

곰플레이어 다운 설치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