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무료 사용기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캠타시아가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많이 사용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캠이라는 프로그램은 물건입니다.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그대로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오캠 사용법도 쉽습니다. 

1. 녹화하고자 하는 영역을 사각형 형태로 지정한다.

2. 녹화 버튼을 누른다.

이게 다냐고요? 이게 다입니다. 너무 쉽습니다. 거기다가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오캠 다운로드

오캠으로 모니터 화면 캡처하는 모습

오캠 사용법

1. 프로그램(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2. 오캠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그림처럼 사각형의 박스가 생깁니다. 이 사각형의 8개 포인터를 마우스로 끌어서 녹화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가운데 + 표시는 사각형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할 영역이 지정되었으면 오캠 화면에서 빨간색 녹화 버튼을 누르면 사각형 영역 안의 화면이 녹화됩니다.

아주 쉽죠. ^^

녹화 영역을 지정하고 녹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녹화 / 녹화 버튼은 화면녹화와 소리 녹음이 가능합니다. 소리만 녹음 메뉴를 선택하면 오디오만 녹음됩니다.

캡처 / 버튼은 동영상이 아닌 화면을 이미지로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크기조절 / 동영상 사이즈를 정하는 메뉴입니다. 원하는 사이즈를 정해도 되고 임의로 영역 사각형을 드래그해서 정해도 됩니다.

열기 / 열기 버튼을 누르면 녹화된 폴더가 열립니다. 별다른 세팅이 없다면 내 문서 안에 저장됩니다.

코덱 / 동영상 코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P4 컨테이너가 가장 무난합니다.

소리 / 소리는 컴퓨터 내부에서 나오는 소리와 마이크 장치를 통해 입력되는 소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소리도 함께 녹화하고 싶다면 마이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 간단한 오캠 사용법이었습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으면서 프리웨어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화면은 내문서에 동영상으로 녹화되거나 이미지로 캡처된 파일들입니다. 위치는 내 문서>oCam 폴더 안에 있습니다.

오캠으로 녹화한 동영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