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무선랜카드로 랜선을 없애자

소개하고자 하는 USB 무선랜카드 모델은 데스크탑 무선랜카드로 손색이 없는 아이피타임(ipTime)의 N150UA-AP Solo 모델입니다. 무선랜카드와 함께 AP모드를 지원하여 와이파이(Wifi) 공유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카드 이용하여 와이파이 만들기

드라이버 설치는 동봉된 CD를 이용하면 되는데 요즘 CD 드라이브가 없는 컴퓨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럴 땐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무선랜카드와 구성품 / 출처:ipTime

N150UA-AP의 장점은 외장 안테나가 있다는 겁니다. 거실에 공유기가 있고 방에 PC가 있으면 기존 슬림형 USB 무선랜카드는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그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속도는 최대 150Mbps까지 지원합니다.

어차피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 PC 뒷면에 꽂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효율성입니다. 내장 안테나보다는 외장 안테나가 달린 랜카드가 성능이 좋은 것은 확실합니다. 따라서 필자가 과감히 추천합니다. ^^

포장박스입니다.

외장 안테나입니다.

안테나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 있는 WPS 버튼을 누르고 난 후 이 랜카드의 WPS 버튼을 누르면 별도의 세팅 없이 자동으로 공유기랑 연결됩니다.

이제는 과거 랜 선으로 거실과 방 사이를 랜 선으로 연결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지저분한 랜 선 없이 깔끔한 무선랜으로 각 PC와 공유기를 연결하면 됩니다.

요즘은 각 통신사에서 인터넷 모뎀을 무선 공유기가 되는 모델로 보급하기 때문에 별도 무선 공유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으니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집에 인터넷을 설치했는데 휴대폰과 와이파이 연결이 된다면 무선 공유기를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겠죠.

무선랜카드 이용하여 와이파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