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인스타그램 PC 버전 사진 올리기 작업 (업로드)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모바일 앱(어플)입니다. 그러나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진 올리기와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원리는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나 엣지를 사용하는 분은 먼저 크롬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 다운로드'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고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서 인스타그램을 다운로드받으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PC 버전 사진 업로드 화면


1. 크롬 상단 왼쪽에 앱 메뉴가 있으면 이곳을 누릅니다.

이 아이콘이 없다면 3번으로 건너뜁니다.


2. 그러면 크롬에 설치된 앱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만약 위 1번 내용에서 메뉴가 없다면 다음의 절차(3번)를 따르고 위 2번의 과정을 거쳤다면 6번으로 넘어갑니다.


3. 오른쪽 위에 바 3줄 표시가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설정 메뉴 왼쪽에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 설정 화면의 모양에서 북마크바 항상 표시를 체크하면 위 1번의 앱 메뉴가 나타납니다.


5. 현재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6. 웹 스토어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검색창에서 [ 인스타그램 ]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7. 여러 인스타그램 앱 목록이 나옵니다. 언오피셜 앱 우측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언오피셜 앱이 설치됩니다.

여기까지가 인스타그램 PC 버전 설치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다음 내용에서는 설치된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리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 버전 로그인과 사진 올리기

8. 크롬 앱에서 인스타그램 언오피셜을 실행합니다.

앱 메뉴를 눌러 인스타그램을 실행합니다. 앱 메뉴가 안 보이면 4번 내용의 참고를 확인하세요.


9.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10. 인증화면이 나옵니다. Authorize 버튼을 누릅니다.


11. PC용 인스타그램 화면입니다. PC에서 사진을 올리기 위해 Uploader를 선택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다시 뜹니다. 간혹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PC를 종료했다 다시 해보세요. 필자의 경우에는 한 번에 로그인이 안 되고 재부팅 후 제대로 되더군요.

12. From Gallery라는 화면이 중앙을 클릭합니다.


13. 열기 창이 뜨고 컴퓨터에서 업로드하려는 사진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14. 마지막으로 사진 올리는 과정입니다. 이곳에서 태그와 내용을 입력하고  Complete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좀 절차가 복잡했는데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

PC에서 업로드하여 스마트폰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