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현대차, 기아차 모두 요즘의 대세는 순정 네비게이션입니다. 아직까진 가격이 일반 네이게이션에 비해 비싸다는 게 단점이지만 차량 시시템과 호환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모두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http://red.kia.com

그리고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쉽게 업데이트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비 업글시 주의할 점은 해당 차량의 네비게이션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기아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확인 내용

1. 액츄얼 DMB / DIS 내비게이션

적용 차종: K3, K5, K7, K9, 레이, 로체, 모닝, 모하비, 스포티지, 쏘렌토, 쏘울, 오피러스, 카니발, 카렌스, 포르테, 프라이드 차량이 해당합니다.


2. 모젠 내비게이션

K7 일부 모델을 비롯한 MTS-200, MTS-250 계열, MTS-W260 단말기 차량에 해당합니다. 이 차량은 스마트업에이터 플러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사용자 차종의 내비 종류를 모르겠다면 1588-8111로 연락하면 됩니다.

모젠 내비 업그레이드 시 중요한 것은 블루투스 설정을 해제하고 업글해야 합니다.


3. 업그레이드 하기

해당 홈페이지에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액츄얼 DMB /DIS   |   모젠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스마트업데이터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는 현대차와 기아차 모두 순정 네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현대 블루 멤버스나 기아 레드 멤버스에 회원 가입하지 않았다면 비회원으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비회원 메뉴를 선택하면 회원가입하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운받을 폴더를 지정합니다. 폴더 변경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바꾸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 경로를 바탕화면으로 바꾸어주는 모습


이곳에서 해당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일단 하드디스크로 저장합니다. 예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진행중입니다.


네비 지도가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에 해당 차량 폴더가 생겼을 겁니다. 이제 다음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먼저 USB 메모리나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습니다. 외장 메모리에 있는 파일을 모두 삭제하거나 포맷합니다. 포맷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B 메모리나 SD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하고 포맷 메뉴를 선택합니다.


FAT32 형식으로 빠른 포맷하면 됩니다.


USB 화면으로 옮긴 모습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업데이트 폴더 안에 있는 모든 파일을 USB 메모리나 SD 메모리 카드에 복사하면 끝납니다.

이제 해당 저장장치를 가지고 차량에 가셔서 순정네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시동 끈 상태에서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