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고클린 사용법 - 시스템을 깔끔하게 정리하자

애플의 os x 컴퓨터와 달리 일반 윈도우 컴퓨터는 1년에 한 번씩 포맷하는 게 정설이 돼버렸습니다. 이유는 온갖 악성 코드들과 찌꺼기(?)들이 컴퓨터의 성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는 ActiveX도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각종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다음 클리너와 같은 악성 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그나마 컴퓨터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운영체제를 최적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컴퓨터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고클린부터 실행하면 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http://bbs.gobest.co.kr/gb4/bbs/board.php?bo_table=goclean2

1. 고클린을 설치하여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클린 설치

2. 고클린 화면입니다. 여러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액티브엑스 삭제,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 삭제 등이 있습니다.

고클린

3. 액티브 엑스 삭제컴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모든 액티브 엑스를 삭제하는 겁니다.
액티브 엑스는 말이 필요 없죠. 인터넷에서 못 좀 하려면 무작정 깔라는 메시지 때문에 엄청 깔렸습니다. 이 액티브 엑스는 나중에 다시 설치되기 때문에 시스템에 무슨 문제가 있다 싶으면 최우선적으로 삭제합니다. 고민할 필요없이 모두 삭제합니다.

고클린 액티브 엑스 삭제

4. 파일 강제 삭제
파일 강제 삭제는 특정 파일이 휴지통에 안 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강제로 삭제하는 내용입니다.

고클린 파일 강제 삭제

5.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 삭제는 모두 아는 내용 그대로입니다.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기능입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고클린 프로그램 삭제

6. 종료 타이머
컴퓨터를 특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 종료하는 기능입니다. 지정 시간에 메모를 띄울 수도 있습니다.

고클린 종료 타이머

이외에도 하드디스크 최적화 상태 점검 등으로 하드 디스크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 한 번씩 쭉 훑어보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