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폰 초성검색 설정하기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전화번호에 있는 연락처 이름을 검색할 때 초성검색이 안 됩니다. 따라서 전화번호에 이름을 등록할 때 초성도 같이 등록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아이폰 초성변환 앱(어플)을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초성검색 앱(어플) 없이 전화번호 별명에 초성으로 등록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홍길동의 경우 ㅎㄱㄷ을 별명에 입력하면 아이폰에서 검색 시 ㅎㄱㄷ으로 초성검색 하면 홍길동으로 찾게 됩니다.

다만 이미 100명이 넘은 전화번호가 등록되었다면 완전 노가다(?)가 될 수도 있겠네요.

또 다른 팁을 알려주자면 별명에 ㅎㄱㄷ 4567 ㅈㄱ 이런 식으로 등록하면 홍길동의 초성, 전화번호 뒷자리, 또는 별명 ㅈㄱ(자기)로 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즉, 검색 가능한 자신만이 아는 닉네임이나 전화번호 뒷자리 이름 초성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경에서 아래로 제스처하면 검색창이 나타난다. 이때 초성으로 연락처를 검색한 화면


새로운 연락처를 등록한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나타나는 필드 추가 메뉴를 터치한다.


필드 추가 화면에서 별명을 터치한다.


별명 필드에 ㅎㄱㄹ, 4567, ㅈㄱ를 입력했다. 초성 검색 때 위 셋 중 하나를 입력하면 홍길동 연락처가 나타난다.


자기의 초성 ㅈㄱ로 입력해 나타난 연락처의 홍길동


전화번호 뒷자리를 입력해 나타난 연락처의 홍길동


위와 같이 별명 필드에는 여러 개의 자음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연락처를 여러 가지 초성과 숫자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간이 나면 연락처에 가서 별명들을 입력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