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요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같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 국민 SNS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는 전화번호 한 개에 한 계정 원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뭐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멀티 아이디를 이용한 SNS의 신뢰도 하락에 대한 염려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어떻게 하든 사용하려고 애를 씁니다. 그래서 인터넷 블로그 등에 여러 가지 정보들이 넘쳐 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카톡은 모두 막혔습니다. 제가 찾은 바로는 지금까지는 그랬습니다. 보통 많이 이용하던 방법이 데이터형 전화앱 Text Plus 였는 데 지금은 사용을 못 합니다. 구 버전도 안 됩니다. 

어쨌든 방법은 실제 전화번호가 두 개 이상 있어야만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이죠. 이유는 주소록이 항상 같이 동기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두 기기 간의 친구가 거의 같아집니다.

저는 두 번호를 가지고 아이패드와 아이폰 동시에 카카오톡을 하고 있습니다. 

힌트를 주자면, 자신이 투 넘버 신청을 안 했음에도 번호가 두 개이신 분들이 있습니다. ^^ 본인들이 모를 뿐이죠... 따라서 되는 분들이 있고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방법은 01X 번호에서 010으로 번호이동 했던 분들은 가능합니다. 한시적으로 010하고 01X 번호 두 개가 부여되기 때문이죠. 단 이 번호는 한시적이고, 신규 개통으로 이전 01X 번호가 없는 분들은 제외됩니다. 계속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통신사에 계속 이전 번호 연결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갱신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