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생일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택배로 배송하기

세상이 스마트해져서 요즘은 생일선물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카톡 선물하기는 자주 볼 수 없는 지인이나 먼 곳에 사는 친구에게 선물하기에 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물 보낼 사람이 카톡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지정하고 선물을 보내면 상대방은 선물 메시지가 뜹니다. 이때 커피나, 케이크 같은 것은 매장에서 직접 받을 수 있고, 매장에서 받을 수 없는 선물은 택배로 받는 시스템입니다.


카카오톡 더 보기 메뉴 > 선물하기를 터치합니다.


이제 선물을 고르면 됩니다.


선물을 골랐으면 아래 우측에 선물하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여기서는 카카오 프렌즈 휴지통을 예로 들겠습니다.


만약에 선물할 대상에게 이 선물 어떠냐고 묻고 싶다면 공유 아이콘을 선택하여 카카오톡이나 스토리에 공유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카카오톡을 선택했습니다.


보낼 사람을 선택합니다.


상대방에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선물하기] 이거 어때요? 메시지가 가고 상대방은 보러 가기를 선택해서 상품을 미리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마음에 든다면 이것을 선물로 보내면 되겠죠.


반대로 상대방이 선물을 골라 위 내용을 반대로 진행하면 선물 보낼 사람에게 이거 사달라고 조르는 상황이 되겠죠. ㅎ

다시 선물하기 화면으로 넘어와서 선물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물할 친구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쓰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여기서 선물 보내는 사람이 받는 사람에게 간단한 카드 형식으로 메시지를 쓸 수가 있습니다.


입력이 끝나면 다음과 같이 메시지가 완성됩니다.


화면을 위로 올리면 아래처럼 결제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결제화면


선물하기 완료화면입니다.


이제 대화방에 카카오톡 선물 메시지가 날아갑니다. 선물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택배로 배송됩니다. 생일선물이 가게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

선물이라고 꼭 비싼 것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생일을 챙겨주었다는 것만으로도 기뻐할 것입니다. 요즘 자신의 생일도 못 챙기고 지날 정도로 바쁜 세상입니다. 누군가가 나의 생일을 챙겨준다면 선물이 있고 없고 떠나 그날은 행복한 하루가 되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