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무료로 윈도우10 설치 USB 쉽게 만들기

윈도우10을 업데이트(업그레이드)할 때와 깡통 노트북, 데스크톱 PC에 운영체제 윈도우를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운영체제가 미설치 된 깡통 PC와 노트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하려면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설치용 USB 저장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1. 구글 검색 창에 [ 윈도우 업그레이드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Windows 10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사 홈페이가 검색됩니다.

구글에서 윈도우10 다운로드 검색

2.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화면에 지금 업데이트와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윈도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MicroSoft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3.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Media CreationTool2004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MediaCreationTool2004

4.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대화상자가 나타나고 여기서 동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5.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서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합니다.

6. 지금 PC를 업그레이드와 다른 PC용 설치미디어( 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메뉴 중 아래를 선택합니다.

7.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에서 Windows 10과 64비트를 선택합니다.

8. 사용할 미디어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USB가 없으면 일단 ISO 파일로 저장해도 됩니다. 

9.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포맷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다운로드 받으면서 자동으로 초기화 하기때문입니다. 

10. Windows 10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나서 USB에 설치 미디어를 만듭니다.

다운로드 진행 중
미디어를 만드는 중
usb 설치프로그램이 완료됨
완성된 윈도우10 설치 USB 드라이브

위 과정을 거쳐서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은 노트북이나 PC에 USB 드라이브를 넣고 부팅 시 F2, 또는 Del 키를 눌러 부팅 순서를 USB로 지정하고 다시 켜면 설치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사실 요즘 PC들은 대부분 윈도우 설치 USB를 꽂으면 자동으로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 후에는 정품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사실 정품 인증하지 않아도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으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정품 인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