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구형 아이폰을 신형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를 교체할 때 기존 계정 값(이메일, 메모, 연락처, 사진 등의 아이클라우드 내용 동기화)뿐만 아니라 앱의 배치와 폴더 모두 기존 설정과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아이폰을 백업해두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나의 아이폰 찾기는 비활성화시켜놓아야 하고요.

그리고 새로 구매한 아이폰에 복원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처음부터 깔끔하게 상용하고 싶다면 복원과정을 생략하고 새로 구매한 아이폰6에서 바로 설정해 들어가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기존 iCloud 정보는 자동 동기화됩니다. (사진, 이메일, 주소록, 캘린더, 메모 등) 다만 앱만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그렇다고 기존에 설치된 앱 찾느라 고생할 필요도 없습니다.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구입목록을 확인하면 이전에 구입했던 앱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앱만 다시 다운받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

1. 구형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백업받는다.

이전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기기를 선택합니다.


백업 메뉴에서 이 컴퓨터 체크하고 지금 백업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으로 앱을 다운받았다면 아이튠즈에는 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동기화 하는 과정입니다. App 백업 클릭합니다.


아이폰에서 구입한 앱이 아이튠즈로 이동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이제 아이튠즈에서는 복원할 준비가 끝납니다.


2. 구형 아이폰의 나의 아이폰 찾기에서 기존 아이폰을 삭제하고 비활성화한다. 이 과정을 빼 먹으면 중고로 팔지 못합니다. 구매한 사람이 새 계정을 넣지 못해요. 애플에서 분실폰으로 인식해서.

나의 iPhone 찾기 메뉴를 비활성화 합니다.


3. 기존 이메일 비밀번호들을 확인해 둔다. 동기화할때 기존 이메일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4. 아이폰6, 혹은 아이폰6플러스 기기를 켠다.

5. 아이폰을 PC에 연결하고 아이튠즈에서 복원을 진행한다.


6. 복원이 끝나고 세팅과정을 거쳐 사용하면 끝

아이튠즈에서 복원이 완료되면 새로 구매한 아이폰6에서 세팅과정을 거칩니다.


기존 아이폰과 똑같은 설정과 앱이 배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