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옥션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맘에 안 들어 반품을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일부 악덕 업자들이 고의적으로 반품 보류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들의 반품보류 내용은 제품 특성상 반품이 불가능하다. 부속물이 빠졌다. 제품에 손상이 갔다 등 여러 가지 변명을 합니다. 

사실상 고객 변심의 반품은 제품의 하자가 없는 한 업체가 조건 없이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단 몇 천원 몇 만원에 목숨을 거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옥션 반품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옥션 고객센터에 도움을 청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주문내역에서 옥션 반품보류 상태일 때 반품절차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 하단에 1대 1 문의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문의정보에에서 반품/교환, 반품승인지연, 상품번호, 주문번호를 입력하고 내용을 적습니다.


주기적으로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판매자의 부당함을 주장합니다. 이 내용은 증거 자료로 남기 때문에 전화통화보다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결론적으로 업체하고는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수시로 연락하고 옥션 고객센터에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전화 통화는 서로 증거가 남지 않고 오리발 내밀 수 있으므로 문서를 통한 의견을 전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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