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클라우드 사용법 - PC와 동기화하기 ( 사진과 브라우저 책갈피 동기화)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usb로 아이폰을 연결해서 직접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사진 USB로 컴퓨터에 옮기기 보러가기)

두 번째는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을 설치해서 자동으로 동기화시키는 방법입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는 방법이 가장 단순하지만, 매번 컴퓨터에 연결한다는 게 귀찮습니다. 이럴 때 이클라우드 제어판을 설치하면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컴퓨터와 동기화됩니다.

1. 애플 홈페이지에서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을 다운받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다운받기 <-클릭

2. 다운받은 iCloud 제어판을 설치합니다.

3. 설치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4. 내 컴퓨터에 아이클라우드 사진 폴더가 생깁니다. 

5. 아이클라우드 사진 폴더에 들어가면 아직 iCloud 사진이 활성화되지 않았다고 화면이 뜹니다. 이때 iCloud 열기를 선택합니다.

6.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설정 때 입력했던 애플 아이디랑 같습니다.

7. 아이클라우드 제어판 화면에서 실시간 자동 동기화를 원하는 옵션을 체크합니다. 

8. 사진 동기화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옵션 버튼을 눌러 아이클라우드 사진 위치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9. 책갈피 옵션에서 아이폰과 동기화할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크롬을 선택하면 아이폰 사파리에 크롬의 책갈피가 동기화됩니다.

10.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폴더입니다. 아직은 아무 사진도 없습니다.

1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있던 사진이 동기화되어가고 있습니다.

12.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을 일일이 옮길 필요 없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상 아이클라우드 PC 동기화 사용법이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된 사진 삭제 시 주의할 점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