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 삭제 원리를 알자.

[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iCloud 사진 보관함]에서 활성화 내용 보기 <- 클릭

아래 포스팅은 iCloud 사진 보관함 비활성 된 상태의 일반적 내용입니다. 

애플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와 일반 컴퓨터(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상태) 또는 맥(Mac)을 사용하고 있을 때,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의 사진을 삭제하면 다음과 같은 원리로 진행됩니다.

1. 아이폰 카메라 롤에서 사진 삭제하면 나의 스트림과 내 아이패드 스트림, 내 컴퓨터 스트림 모든 사진 자동 삭제

카메라 롤에서 삭제할 때 경고 문구 / 모든 기기에 동기화 된 사진도 삭제된다.

2. 아이폰 사진의 스트림 or 아이패드 스트림 or 내 컴퓨터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에 있는 사진  삭제 시 모든 장비의 스트림 사진만 삭제

내 컴퓨터(PC)의 아이클라우드 사진 > 나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모든 장비의 스트림 사진이 삭제됨

3. 어느 기기든 아이클라우드로 공유하는 스트림 사진을 삭제하면 처음 장비에서 촬영한 카메라 롤 사진은 삭제가 안 됩니다.

아이폰 스트림에서 사진 삭제

삭제되지 않은 카메라 롤의 사진

카메라 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촬영한 사진은 모두 카메라 롤에 저장됩니다. 이 사진을 가지고 사용자가 폴더별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카메라의 사진 정보에는 GPS 위치 정보와 촬영 시간 등이 기본 내장됩니다. 따라서 어느 시간에 어느 장소에서 촬영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지도에서도 내가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림 : 촬영한 사진은 [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 나의 사진 스트림 ]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WIFI(와이파이) 연결되어 있을 때 아이클라우드 사진 공유가 이루어집니다.

카메라 롤과 별개로 천 개까지 사진이 저장됩니다. 스트림 사진이 1,000개가 넘어가면 과거 사진부터 지워나갑니다. 이 때 카메라 롤의 사진은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는 한 계속 보관됩니다.

아이클라우드 :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스트림에 등록된 사진은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로 전송되며 각 기기와 동기화시킵니다.

결론: 모든 기기의 사진을 삭제하고 싶다면 촬영한 기기의 카메라 롤에서 삭제, 동기화된 사진만 삭제하고 싶다면 아이클라우드로 공유하고 있는 스트림 사진 삭제

[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iCloud 사진 보관함]에서 활성화 내용 보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