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폰 나의 사진 스트림 천 장 넘어가면...

아이폰 나의 사진 스트림 사진은 무한정 저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진 천 개까지만 저장됩니다. 물론 카메라 롤 사진은 용량 한도내에서 무한대로 저장됩니다.

아이폰에 있는 나의 사진 스트림은 iCloud(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애플 모든 기기와 사진을 동기화시킵니다. 일반 PC는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을 설치하면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컴퓨터에 설치하기와 사용법 <-보러 가기

스트림 사진은 1,000장이 넘어가면 과거 사진부터 삭제해 나갑니다. 따라서 가끔씩 필요 없는 사진은 정리하는 게 낫겠죠.

아이폰에 표시된 나의 스트림 사진 개수는 1,000장까지 제한됨


그리고 굳이 다른 기기나 PC와 자동 동기화시킬 필요성이 없다면 스트림 기능을 꺼두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용량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스트림 기능을 켜면 사실상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두 장씩 저장하는 셈이니깐요.

나의 사진 스트림을 꺼두면 아이폰 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

만약 설정 위 사진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을 켜두면 1,000개 이상 용량의 제한 없이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전송해 모든 장비에 동기화시킨다. 이때는 동영상 저장에 아이폰 전체 백업까지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아이클아우드 사진 보관함을 켜게 되면 유료로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받는 것이 낫다.

설정 > iCloud > 저장 공간 > 추가 저장 공간 구입 > 5GB 무료 / 50GB 월 0.99달러 / 200GB 월 2.99달러 / 1TB 월 9.99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