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팁)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설치하여 실시간 자동으로 옮기는 방법과 아이폰을 USB로 연결하여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사진 옮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로 옮기는 방법은 뒤에서 다루겠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계속 보관해 두면 언젠가는 꽉 차겠죠. 아래 사진만 봐도 정신없이 많네요. 따라서 아이폰에 사진이 싸이더라도 백업의 의미로 주기적으로 컴퓨터로 옮기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연도별 사진들

아이폰을 PC에 연결합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Internal Storage 드라이브가 생깁니다.

더블클릭하면 DCIM 폴더가 나타납니다. DCIM 폴더에 사진과 동영상이 있습니다.

DCIM 폴더에 들어가면 많은 분이 사진과 같이 많은 폴더를 보고 당황하게 됩니다. 일일이 폴더를 뒤져가며 사진을 옮기기도 힘들죠.

아이폰에서 이리 많은 폴더를 만드는 것은 사진을 애플 알고리즘에 맞게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불편하겠지만, 아이폰에 사진 정리를 편하게 해줍니다. 사진을 날짜와 시간, 지역 위치별로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img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이 나열됩니다.

보기 > 자세히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xp, 윈도우7, 윈도우 8.1, 윈도우10 공통)

화면에서처럼 수정한 날짜를 클릭하면 날짜순으로 정렬됩니다. 이렇게 하면 최근에 찍은 사진을 쉽게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바탕화면이나 컴퓨터 폴더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고 싶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미리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니면 우측 하단에 큰 미리보기를 사용하면 사진들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을 USB 포트를 이용해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이었습니다.

아이클라우로 사진 실시간 PC와 동기화 <- 보러가기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