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아이폰 위치서비스 끄기와 시도 때도 없이 뜨는 표시 끄기

아이폰 위치 서비스는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서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 설정을 끄기를 원하면 위치서비스 버튼을 비활성 하면 됩니다. 어플 개별적으로 적용하고 싶다면 앱마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종류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항상 / App을 사용하는 동안 / 안 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상은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위치 서비스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가 앱을 사용하지 않는데도 아이폰 배경화면에 위치 서비스가 뜨는 오류(?) 아닌 오류가 생깁니다. 사용하지 않음에도 계속 아이폰 배터리를 잡아먹는 주범이죠.

따라서 옵션에 '항상 / 사용하는 동안 /안 함'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사용하는 동안'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항상, 안 함'으로 옵션이 두 개밖에 없다면 '항상'으로 설정할 경우 백그라운드 실행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사용하지 않음에도 뜨는 경우는 백그라운드 앱을 삭제해주세요.


개인 정보 보호 메뉴에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려면 위치 서비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치 서비스 안으로 들어오면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앱 목록이 나열됩니다. CGV의 경우는 항상으로 체크 되어 있네요.


CGV앱으로 들어와서 위치 접근 허용을 App을 사용하는 동안으로 바꾸었습니다. 항상으로 체크하면 시도때도 없이 배경화면에 위치 서비스가 뜨게되며 배터리를 잡아먹게 됩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