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데몬툴즈 사용법 - 설치와 윈도우7 ISO 파일 만들기

요즘 많은 사용자가 윈도우 설치를 USB로 많이 합니다. 문제는 기존 윈도우가 CD 형태의 DVD 미디어로 판매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USB에 담아 보관하거나 USB로 다음에 재설치하고 싶다면 CD 형태의 윈도우 7을 ios 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 ISO 파일을 다시 USB에 옮기는 과정을 거칩니다.

윈도우7 DVD > ISO 파일 변환 > USB 옮기기 > USB 로 윈도우7 설치

자 그럼 데몬툴즈를 다운받고, 사용법을 알아야겠죠?

1. 데몬툴즈 유틸리티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데몬툴즈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데몬툴즈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2.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받기)

3. 데몬툴즈 무료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화면은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화면입니다. 크롬의 경우 플러그인을 설치하라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4.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때 다운로드를 위해 Software 다운로더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NSWDownloaderInstSilent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업데이트하겠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5.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됩니다. 필자는 바탕화면에 저장했습니다.


6. NSWDownloaderInstSilent 를 설치하니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7. 다시 데몬툴즈 다운로드 화면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8. 다운로드하기 위한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나타납니다. 이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된 분은 3~7 과정이 생략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받습니다.


9. 다운이 완료되면 실행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10. 데몬툴즈 설치 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11. '오픈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합니다.' 체크 해제하고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12. 설치가 진행됩니다.


13. '오픈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합니다.' 체크 해제하고 마침을 누르면 데몬툴즈 설치가 완료됩니다.


데몬툴즈를 이용하여 윈도우 7을 ISO 파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1. 데몬툴즈를 실행합니다.


2. 컴퓨터 CD/DVD 드라이브에 윈도우 7을 넣습니다.

3. 데몬툴즈에서 CD/Disk 아이콘을 누릅니다.


4. 디스크 이미징 화면입니다. '대상 이미지 파일' 아래 '...' 버튼을 누릅니다.


5.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파일 형식을 '일반 ISO 이미지(*.ISO)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6. 디스크 이미징 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7. ISO 파일 만드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8. 윈도우7 이미지 파일이 완성되었습니다.


9. 이제 완성된 윈도우7 ISO 이미지 파일을 Winodws7-USB-DVD-tool로 USB에 옮기는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상 데몬툴즈 사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