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국세청 현금 영수증 등록하는 내용입니다.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면 나중에 현금으로 물건 살 때 전화번호나 국세청에 등록했던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 등을 제시하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 지출정보가 남게 되어서 연말정산 때 신용카드 사용액과 함께 현금 사용액이 포함됩니다.

결국, 1년 동안 지출한 내용이 많아지게 되는 것으로 세금 공제혜택이 커지겠죠. 현금 영수증 사용은 꼭 본인이 사용 안 해도 됩니다. 피부양자 가족이 물건 살 때 국세청에 등록했던 전화번호를 제시하면 되니깐요.

현금 영수증에 대한 쉬운 설명 <- 클릭

http://www.taxsave.go.k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소비자 > 카드신청(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금영수증 국세청

로그인합니다.

확인해보니 저는 2005년에 발급받았네요. 그런데 카드를 분실해서 현금영수증 재발급 신청을 하려 합니다. 신규 신청도 거의 같습니다.

신규신청 내요을 보시려면 요기 클릭 -> 현금영수증 국세청 처음 등록

현금영수증 국세청 등록


좌측 메뉴에서 [현금영수증카드 재발급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금영수증 등록

이미 예전에 신청했던 분은 기존 카드들 삭제하고 재발급받으면 됩니다.

배송지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현금 카드 받기가 귀찮다 하시면 회원정보관리 메뉴로 가셔서 기존 사용하고 계신 카드를 입력하면 기존 신용카드를 현금영수증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재발급

카드 발급 신청했다면, 카드 수령 후 국세청 현금영수증 서비스 홈페이지의 회원정보관리> 카드 핸드폰번호 변경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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