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윈도우10 사진뷰어 위치(경로) 찾아 연결하기

윈도우10은 사진 앱으로 사진이 열립니다. 그런데 이 사진 앱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가 윈도우7 때 사용하던 사진 뷰어를 원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윈도우 탐색기로 아무리 찾아도 없습니다. 사진뷰어는 레지스트리(regedit)에서 편집해야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JPG, JPEG, PNG 파일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를 선택하여 검색창에서 검색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컴퓨터\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Photo Viewer \Capabilities \FileAssociations 로 이동합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을 실행합니다.


4. 새 값이라는 곳에 .png를 입력하고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5. 문자열 편집 화면에서 PhotoViewer.FileAssoc.Tiff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jpg .jpeg 등을 추가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수정이 끝나면 실제 사진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 라 메뉴가 뜹니다. 이때,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jpg(.png) 파일 열기를 체크하고 Windows 사진 뷰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는 사진을 클릭하면 Windows 사진뷰어로 열리게 됩니다.

Windows 사진뷰어사진 뷰어로 열린 사진

사진 앱에서 사진뷰어로 바꾸는 가장 큰 이유가 돋보기 기능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확대 축소 기능을 Ctrl 키를 누르고 하는 것이 은근히 불편합니다. 물론 이 기능이 적응되면 괜찮겠지만 아직까지는 옛날 방식을 고수하고 싶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