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어도비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다 보면 과거버전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과거 프로그램이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Adobe 프로그램 포토샵, 일러스트(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인디자인 등 대부분 프로그램에서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Adobe Creative Cloud CleanerTo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Windows 와 MacOS] - adobe 프로그램 삭제 안 되는 거 완전 클린 방법

 

adobe 프로그램 삭제 안 되는 거 완전 클린 방법

Adobe 프로그램 삭제 (완전 삭제) 어도비 프로그램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드림위버 등)이 정상적인 절차로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클린 유틸리티를 찾아

narie.tistory.com

위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Creative Cloud Desktop에서 과거 버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설치된 앱에서 Adobe Character Animator 2023 버전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Adobe App 제거 메뉴 선택

위처럼 경고창이 뜨면서 삭제가 안 됩니다. 
이런 경우 Creative Cloud Desktop을 실행시킵니다. 삭제하려는 앱 옆에 ... 메뉴를 선택합니다.

실행한 Adobe Creative Cloud Desktop
메뉴에서 기타 버전을 선택합니다.

편법이기는 한데 지우고자 하는 버전을 다시 설치합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다시 제거를 선택하면 완전히 삭제됩니다.

제거 전 환경설정 유지 및 제거 팝업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가 안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삭제가 안 되는 경우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과거 버전 목록에 없는 경우는 삭제가 안 됩니다.

삭제하려는 버전과 이전 버전이 미스매칭으로 삭제가 안 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