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 iT 블로그

맥(Mac) 용 네이버 N드라이브가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오류 메시지는 '서버로부터 응답이 없어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한 후 다시 로그인 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가장 원초적인 해결방법은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겁니다. 그런데 간혹 이것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앱클리너를 다운 받아 설치하여 네이버 엔드라이브를 삭제해야 합니다. 

App Cleaner (앱클리너) 다운 받기

1. 다운 받은 앱클리너를 실행하여 엔드라이브를 삭제합니다.

삭제할 때 네이버 엔드라이브 관련 폴더들도 선택이 됩니다.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휴지통에 있는 엔드라이브 앱을 다시 응용프로그램 안에 넣습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