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웹사이트 복원 오류 다른 해결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가끔 알 수 없는 충돌로 오류가 생깁니다. 문제는 다른 블로거에서 제시하는 방법들은 익스플로러 8이나 윈도우 xp나 7과 같은 과거 버전입니다. 이 포스팅은 일단 기존 방법으로도 해결 안 되는 분들에게 제시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 방법도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인 컴퓨터에 '익스플로러에서 이 웹사이트를 복원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기존에 알려진 문제가 아닙니다. 일단 xp가 아니라 윈도우 8.1인 상태에 웹사이트 복원 오류 메시지가 뜬 겁니다, 아래한글 2007도 안 깔렸습니다. 따라서 기존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자 그럼 해결 방법을 보겠습니다.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다음 클리너를 다운받아 액티브엑스를 제거한 겁니다.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다음 클리너 > PC 관리 > ActiveX 탭에서 목록을 모두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다음클리너

툴바/ IE추가기능 탭을 선택하여 필요 없는 툴바들을 제거해주세요. 기본적으로 다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1

익스플로러가 문제가 생긴 날에 본인도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 있다면 삭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2

저의 경우는 결국 알수 없는 액티브엑스(ActiveX)가 원인이었던 겁니다.

PS: 윈도우 8이나 윈도우 8.1인 경우에 익스플로러가 실행이 안 돼서 다음클리너를 다운받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시작화면에 있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다운받거나 크롬을 설치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1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시작화면에 있는 익스플로러 / 데스크톱 모드랑 별개의 브라우저 입니다. 

윈도우8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다음클리너]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