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알고나면 쉽습니다. ^^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면 크게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과 삼성 컴퓨터 모두에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삼성 노트북을 켤 때 F4 번 단축키를 0.5초 간격으로 여러 번 누릅니다. 그러면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 복원 솔루션 화면은 (Samsung Recovery solution) 컴퓨터마다 버전이 다릅니다.

삼성노트북복원 솔루션

아래 화면에는 삼성 복원 솔루션 4로 되어 있습니다. 이후 버전은 5, 6 이런 식으로 계속 나가겠죠. 그렇다고 내용이 확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화면 구성은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 보면 복원과 백업,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복원은 말 그대로 삼성 컴퓨터를 복원시키는 내용입니다.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

[기본 복원]은 본인 컴퓨터의 데이터는 삭제하지 않고 윈도의 시스템 파일만 복원합니다. 삼성 노트북 시스템이 불안정하거나 할 때 사용합니다.

[전체 복원]은 하드디스크를 완전히 삭제하고 새로 설치합니다. 간단하게 공장 출고 상태로 되돌아가는 겁니다. 이 방법은 노트북이 많이 느려질 때 사용합니다. 다만 자료까지 모두 삭제되므로 usb나 외장 하드로 먼저 백업을 받아놓아야 합니다.

[데이터 복원]은 말 그대로 이전에 백업 받은 데이터를 복원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삼성 복원 솔루션 첫 화면에 있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드라이버들을 다시 설치할 때 사용합니다. 따라서 삼성 컴퓨터, 삼성 노트북 사용자들은 어렵게 드라이버를 찾으려고 인터넷 뒤질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복원 솔루션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ㅎㅎ..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

여기서 실수로 삭제한 드라이버나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는 제거한 후 설치하면 됩니다.

이제 삼성 노트북 복원 솔루션을 이용해서 노트북에 생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