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 iT 블로그

시스템을 깔고 나면 윈도우7 백업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애플 OS X와 달리 윈도우의 경우는 대략 1년에 한 번씩은 포맷을 해주어야 시스템이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1년 간 사용하면서 온갖 시스템 찌꺼기 파일들이 쌓여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고 최적화 세팅을 시킨 후 바로 백업을 받아놓으면 나중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복원만 하면 끝!

이런 식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길게는 5년 이상까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 > 백업 및 복원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파일 백업 또는 복원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 백업 설정 ]을 선택합니다.


3. 백업할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백업은 당연히 다른 하드디스크 또는 파티션에 해야겠죠. 따라서 C 드라이브 하나만 있다면 파티션을 나누어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만들던가 백업용으로 새로운 저장 매체( 하드 디스크, 외장 디스크) 추가해야 합니다.


4. 백업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자동 선택보다 직접 선택을 추천합니다.


5. 백업할 대상을 지정합니다. 원하는 내용을 체크하면 됩니다. 대부분 윈도우 시스템이 설치된 드라이브만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시스템 이미지 포함을 꼭 체크하세요.


6. 일정을 선택하면 그 일정에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문제는 하드 용량을 계속 잡아 먹기 때문에 보통은 설정을 해제합니다. 일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7. 예약 백업 실행 내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8. 설정 저장 및 백업 실행을 누릅니다.


9. 윈도우 백업이 진행 중입니다.


10. 윈도우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7 백업

다음에 추가로 백업하고 싶다면 [ 지금 백업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