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윈도우10 다운로드하여 USB 만들기와 ISO 만들기

2016년 상반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윈도우7, 윈도우8 사용자에게 무료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을 ISO 파일로 다운받아 CD로 굽거나, USB 메모리에 저장하려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을 받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1. 도구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때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에서 [한국어, Windows 10 Pro K, 모두]를 선택합니다.


3.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꽂습니다.

4. 미디어 선택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USB에 저장됩니다.


5.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윈도우10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운받게됩니다.


6. USB 플래시 메모리에 윈도우10설치 USB 드라이브가 만들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윈도우10을 보급하는 과정이라 이렇게 쉽게 무료로 윈도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설치 USB 드라이브는 정품과 같으나 시리얼 넘버는 없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설치까지는 할 수 있으나 정품인증을 받으려면 정품 키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윈도우7, 윈도우8 시리얼 넘버 키를 가지고 있으면 정품 인증이 되는 거로 알려졌습니다. 이 과거 버전 정품 키 인증이 2016 후반기에도 적용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