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레티나 디스플레이에거 포토샵 100%화면 맞추기

2012년부터 아이폰에 이어 PC에서도 애플은 레티나 디스플레이(HiDPI)를 장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노트북인 맥북프로나 데스크톱인 아이맥에서도 작은 폰트도 픽셀에 의한 흐림 현상 없이 깨끗하게 화면에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윈도계열의 PC는 대부분 72ppi나 96ppi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애플은 이제 144ppi 해상도가 기본해상도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앱(응용프로그램)은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Mac에서 포토샵 CS6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포토샵( CS6)에 해당합니다.

포토샵에서 돋보기툴 더블클릭은 100%로 보기입니다. 문제는 기존 72ppi 기준이 아니라 144ppi 기준이라 같은 1인치 픽셀 안에 점이 4배가 많아졌습니다. 이런 문제로 실제 100%로 보길 원하지만, 실제 50% 절반 화면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단축키를 바꾸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에서 100% 보기 단축키는 command + 0입니다. 이 기본값을 200%로 바꾸어주면 됩니다.

1. 포토샵에서 Edit > Keyboard Shortcuts (편집 > 바로 가기 키)를 선택합니다.

2. Application Menus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View(보기) 리스트에서 100% 단축키를 Option + Command + 0으로 바꾸고 200%를 Command + 1로 바꾸면 됩니다.

3. 이제 단축키 Command + 1로 100%의 화면(실제는 200%로 표기)을 볼 수 있게 됩니다.

Windows HiDPI 해상도 포토샵 CC(2014.2 이상 버전)

1. Edit > Preferences > Interface를 엽니다.

2. Text 섹션에서 UI Scaling을 100%로 선택하고 포토샵을 다시 시작합니다.


이밖에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다른 앱의 경우,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고 Command + I 단축키를 눌러 정보 보기에서 [ 낮은 해상도로 열기 ]를 체크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도구상자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Command + 더블 클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