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이번 포스팅은 소형 미니냉장고 구매기입니다.

기존 세컨드 소형 미니 냉장고가 고장 나서 새로 냉장고를 장만했습니다. 가격은 15만 원대에서 구했습니다. 이 모델 의외로 물량이 많지 않더라고요. 이유는 각종 숙박업소에서 대량 주문이 많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그래서 판매 내용을 보면 사업자 위주로 판매합니다.

엘지 미니 냉장고

대우모델, 삼성 모델, 엘지 모델 중에서 고민하다가 엘지 모델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삼성> 엘지> 대우 순으로 역시나 삼성이 비싼 가격대를 형성했습니다. 대우 모델이 끌리긴 했는데 에너지 등급이 2등급이라 삼성 엘지 모델 중 조금 저렴한 엘지 모델로 정했습니다.

모델명은 LG 46리터 미니 냉장고 R-A051GD 모델이고 엘지전자 직배송이라 배송 시간이 좀 걸립니다. 아무래도 특정 지역 물량이 모이면 한꺼번에 배송하는 시스템인 거 같습니다.R-A051GD 미니 냉장고

참고로 소형 미니 냉장고는 성에가 끼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멍청하게도 제가 이 성에를 드라이버로 제거하다가 가스관을 터트려 가스가 다 새나가서 교체하게 된 겁니다. 일단 가스가 밖으로 나가면 AS 자체가 안 됩니다. 그냥 버려야 합니다. 이게 좀 황당했지만 어쩔 수 없더라고요. AS 자체가 안 되니.

드라이버로 성에제거

소형냉장고 중고

미니 냉장고 구입

새로 구매한 세컨 미니 냉장고

미니 냉장고

배달하고 저 라벨을 떼어 갑니다.

소형냉장고

내부 이미지입니다

소형 냉장고

온도 조절 다이얼

엘지 싱싱 냉장고

에너지 1등급입니다. 1년 전기요금 18,000원이라고 적혀 있네요. 헐~

미니 냉장고 성에제거

성에 제거용 미니 주걱입니다. 절대 드라이버로 제거하지 마세요. ㅠㅠ

미니 냉장고 성에 제거방법

위 설명서 보면 드라이버로 절대 제거하지 말라고 하네요. ㅠㅠ 제 경우입니다.

미니 냉장고 내부

냉동실과 냉장실입니다.

미니 냉장고

음료를 넣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미니냉장고

로고 위치가 참 오묘합니다. 

미니 냉장고

세컨드 미니 냉장고, 이제는 고장내지 말아야지 ^^

미니 냉장고

뒷 모습입니다.

미니 냉장고

몬가 좀 이상하죠? 저 끊긴 부분... 괜한 찜찜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