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티스토리 new_ico.gif 새글 표시, 아이콘 이미지 보더(border) 값 익스플로러 8, 익스플로러 6에서 없애기

 

이거 찾느라 모든 검색어를 동원했지만, 어디에도 없더라고요. 저만 이런 오류가 생긴 것인지, 결국 혼자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image {border:0;} 을 CSS에 넣으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저의 경우는 이것으로 해결이 안 되었던 경우입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링크 값(a링크)에만 보더가 적용된다는 공통점을 찾아냈습니다. 

무슨 이야기인고 하니 이 아이콘에 보더가 생기는 증상은 카테고리와 리스트 목록 글자 옆에 아이콘까지 링크가 걸려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간단하게 해결되겠죠. ^^ 결론적으로 이 포스팅은 a링크 된 이미지 보더 없애기 내용입니다.

a image {border:0;}을 티스토리 style.css 에 추가하면 끝납니다. 이로써 border 버그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

익스플로러 9 이상에서는 원래부터 이런 문제 발생하지 않습니다. 크롬은 당연히 아무 문제 없고요.

익스플로러6, 8에서만 나타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깨끗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위 증상은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만 나타났습니다. 혹시 다른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으로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