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기아(KIA)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입니다. 사실상 현대자동차 네비 업글과 거의 같습니다.

기아는 큐멤버스에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겠죠.

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할 때 주의할 점은 차량별로 업그레이드 내용이 다릅니다. 네비 종류가 두 가지입니다. 액츄얼 DMB와 모젠 DIS 내비게이션입니다.

난 그래도 내비 업글 힘들다. 더 쉽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 그냥 기아자동차 큐멤버스 가시면 됩니다. 돈 만원 정도 주면 DVD로 업글해줍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업글하면 1년에 최소 4번 이상 업글해야 합니다. 

포스팅에선 액츄얼 DMB로 예로 듭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다운받는 방식이 아닌 USB 메모리로 옮기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받는다.

2. 압축을 푼다.

3. 압축 풀린 폴더 안의 파일을 포맷한 USB로 옮긴다.

4. USB를 자동차 단말기에 꽂고 내비 메뉴>시스템정보>S/W 정보> USB업데이트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최소 30분 이상 걸립니다.

(이때 시동을 켜고 해도 되고, 버튼(스마트) 키인 경우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차량 전원이 ON 상태가 됩니다.)

5. 시동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끕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USB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종료됩니다.

시동을 켠 상태로 운행 중에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아니면 위 예처럼 시동 켜지 않은 상태로 할 수도 있습니다.


포맷한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큐멤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MY 멤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MY 멤머스 화면 하단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중에 해당하는 내비게이션의 자세히 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설치 화면입니다.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직접 파일 다운로드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것도 어렵다면 업데이트 디스크 구매 메뉴의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주문하면 CD로 보내줍니다. 가격은 12,500원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하고 압축을 풉니다.


압축 푼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모두 USB로 복사하면 됩니다.

이렇게 USB로 복사된 메모리를 가지고 해당 차량으로 가셔서 위 4번 과정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어때요. 어려운 거 같으면서도 간단하죠. ^^ 이제 순정 내비 업글할 때마다 고생하지 마세요.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블루멤버스 <-클릭

Q멤버스 홈페이지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