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 인터넷으로 하기

세상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애플발 아이폰이 국내 출시되기 전까지는 폰으로 인터넷 한다는 것은 꿈도 못 꾸었습니다. 요금 폭탄 때문이었죠. 그리고 국내 폰들이 와이파이를 일부로 지원도 안 했습니다. 가정 공유기는 통신사 감시를 받아가며 사용했던 시절이 엊그제 같네요. 

확실히 아이폰이 통신사들의 갑질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참잘했어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공유기는 없는 가정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보안에 많은 취약점이 있습니다. 

공유기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예로 들겠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 출처: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모두 가능합니다. 공유기로 접속하는 주소를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Windows가 있는 컴퓨터 아무 장비에서나 192.168.0.1로 인터넷을 접속합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접속 화면


1.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아이피타임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왼쪽 메뉴에서 [ 기본설정 ▶ 무선 설정/보안 ]을 지정합니다.

2. 비밀번호는 암호화 방법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합니다. 보통 WEP64, WEP128을 많이 사용합니다.

WEP64 : 비밀번호 5자리 / 문자열, 16진수 가능

WEP128 : 비밀번호 13자리 / 문자열, 16진주 가능

기본 키와 키 값은 1번에만 적으면 됩니다.

3.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새로 만들거나 바꾸면 공유기 접속이 안 됩니다. 


4.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됩니다. 앞으로 지인이 오거나 하면 새로 설정한 아이피 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5.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접속된 와이파이화면입니다.

참고로,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있다면 둘 중 하나면 설정하면 다른 기기는 자동으로 비번이 설정됩니다. 즉,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 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아이피타임 www.ipti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