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네이버 블로그 도메인 연결하기

요즘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블로그의 주소가 메인 주소가 아닌 전세살이 주소라는 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블로그 인터넷 주소를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마치 개인 홈페이지처럼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도메인을 구매해야겠죠.

1. 도메인 서비스 업체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포스팅에서는 가비아 도메인 업체를 예로 들겠습니다. 회원 가입을 마치면 로그인을 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 도메인 ]을 선택합니다. 그다음에 주소창에 본인이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 화면을 보면 이미 등록된 도메인과 등록 가능한 도메인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등록 가능한 도메인을 체크하고 우측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제 결제하는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도메인 종류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도메인은 .co.kr / .com / .net / .me 정도입니다.


1. 이젠 구매한 도메인을 블로그로 연결하는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구매한 도메인을 체크하고 네임플러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네임플러스 화면에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 관리기능 선택 ]에서 블로그 연결을 지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블로그 연결 설정에서 원하는 블로그를 체크하면 됩니다. 연결 가능한 블로그는 텍스트큐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5. 이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관리 > 기본설정 > 기본정보 관리 > 블로그 주소 화면에서 개인 도메인을 체크하고 가비아에서 구매한 인터넷 도메인 주소를 적어주면 끝납니다.


-